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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E's life blog
근래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서 온라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고, 그 중에 하나로 '페이스북'을 제안했다. 요즈음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은 범람하고 있고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 그 중 페이스북을 매체로 선택한 것은 단연 돋보이는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SNS의 특성에 따라 매우 상세한 타겟팅이 가능하고, 이것은 기존의 온라인 매체들의 타겟팅 그 이상의 것으로 생각된다. 클라이언트에서도 페이스북 뉴스피드 홍보를 매우 흥미롭게 보았고, OK 사인을 받았다. 그리고 올해 맞춤형 서비스를 기획함에 있어 다양한 서비스들을 벤치마킹하고 있지만, 가장 염두에 두고 있는 부분이 바로 페이스북의 뉴스피드 알고리즘이다. 이런 찰나 최근에 관련 기사들이 보여 링크를 함께 건다. News Feed FYI: More Arti..
우리는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이용할 때, 사용여부를 결정하는 과정이 길고 복잡하거나 별 고민없이 결정하는 등의 행태를 보인다. 이런 과정을 관여도라 일컫는다. 이런 관여도를 위키피디아에서는 아래와 같이 정의한다. 관여도관여도는 경영학에서 소비자 행동론의 개념 중 하나며, 특정 상황에 있어 자극에 의해 유발되어 지각된 개인적인 중요성이나 관심도의 수준을 뜻한다. 관여는 사람, 대상, 상황이 변수이며, 수식으로 설명하자면 (F(x)=관여의 수치 x=사람, 대상, 상황)으로 나타낼 수 있다. 소비자들이 느끼는 관여도의 수준으로서는, 지속적 관여와 상황적 관여가 있다. 지속적 관여제품에 개인적 관련성이 높은 경우, 수단 목적 사슬에서의 속성을 결과와 가치로 연결시킨다. 예를 들어 Hi-Fi 매니아들..
구글의 애널리틱스 App이 대폭 개선되었다. iOS에서도 변경된 앱을 확인! 확실히 빠르게 정보를 보고 의사결정까지 하기 쉬운 구조로 개선되었다. analytics 360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는 구글의 다음 행보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