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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씽킹 비즈니스맨을 위한 체크리스크

mace-lifelog 2012. 3. 29.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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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씽킹 비즈니스맨을 위한 체크리스크

 


언씽킹

저자
해리 벡위드 지음
출판사
토네이도 | 2011-02-24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모든 선택을 의심하고 뒤집어라. 그건 모두 누군가 파놓은 함정에...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 코비에 대한 생각 : 손쉬운 방법과 고정관념

 - 당신의 잠재고객들이 당신 회사나 제품, 서비스 혹은 당신에 대해 어떤 가정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가?

 - 그들이 갖고 있는 긍정적인 가정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겠는가?

 - 그들이 가진 부정적인 가정을 극복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가?


# 큰 것 대 작은 것

 - 당신의 잠재고객들이, 당신이 너무 커 보이는 다람에 자신들이 그다지 중요치 않은 고객으로 치부될까바 두려우할만한 위험요소는 없는가?

 - 마찬가지로 커다란 경쟁사가 장신의 잠재고객들에게 위험요소가 될 수 있도록 새롭게 포지셔닝할 수 있는가?

 - 당신이 작업 기업이라면 루저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겠는가? 즉 루저에게 서비스를 하고 루저의 성향이 혁신이 될 수 있도록 말이다.


# 놀이

 - 당신 회사의 웹사이트와 프로모션, 그리고 다른 마케팅 요소들이 퀴즈나 콘테스트, 퍼즐과 같은 놀이거리를 활용하는가?

 - 당신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가 놀이에 대한 우리의 애정을 적절하게 다루고 있는가?

 - 당신은 지나치게 심각하지는 않은가?


# 놀라움의 힘

 - 당신의 마케팅 무기 중에 18만 달러짜리 다이아몬드가 있는지?

 - 당신은 고객과 잠재고객들을 놀라게 하는가?

 - 당신의 웹사이트는 놀라운가? 당신의 매장이나 사무실, 로비는 어떤가?

 - 당신의 메시지에는 읽는 사람이 관여할 수 있는 놀라움의 요소가 있는가?


# 스토리의 힘

 - 당신만의 최고의 스토리를 발견했는가?

 - 당신의 프레젠테이션은 스토리 기반인가?

 - 당신의 스토리들은 믿을만하며 솔직한가?

 - 스토리들이 감정에 호소하는가?

 - 스토리들이 극적인 긴장감을 만들어내다가 마지막에 읽는 사람을 놀라게 만드는 결과로 끝나는가?


# 공정함에 대한 우리의 집착

 - 고객들이 장신이 제공하는 것과 가격이 공정하다고 납득하는가?

 - 그들은 당신과 당신의 모든 서비스 역시 공정하다고 생각하는가?


# 익숙한 것에 대한 우리의 선호

 - 새로운 것을 소개할 때, 충분하면서도 적절하게 친숙해지도록 주의를 기울이는가?

 - 당신은 브랜드와 제품명을 가장 중요한 잠재고객들이 익숙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만드는가?


# 자유와 개인주의 

 - 당신이 제공하는 것을 '나이키아이디드(NikeiD-ed)'했는가? 즉 당신이 제공하는 것을 고객이 마음대로 바꾸고  개인의 취향에 맞게 만들 수 있는가?


# 일부가 되고 싶어 하는 우리의 욕구

 - 당신만의 할리 오너 그룹을 갖고 있는가? 고객들을 사용자 커뮤니티로 만들어 '일부'가 될 수 있게 할 만한 방법을 생각해보았는가?


# 나의 중요성

 - 당신의 모든 메시지는 잠재고객들을 한 명 한 명 특별하게 다루는가? 아니면 자사나 제품에 관한 것이 전부인가?

 - 당신은 소중한 고객과 클라이언트들이, 자신들이 정말 당신에게 중요한 사람들이라고 느끼게끔 만드는 일을 하고 있는가?

 - 당신에게 가장 중요하고 이익이 되는 고객 들이 특별한 느낌을 갖도록 당신은 어떤 툴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가?

 - 주요 고객접점을 위한 직책을 맡기기 위해 고객들이 진정 대접받고 있다고 느끼게 만드는 사람들을 고용하고 있는가? 당신은 다른 사람들의 말을 경청하는 사람들을 고용하는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는가?


# 적절하게 새로운 것의 중요성

 -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는 적절하게 새로운가? 아니면 너무나 오래된 트윈키 포장과 같은가?

 - 당신은 주기적으로 웹사이트를 업데이트하는가?


# 단순함

 - 당신이 제공하는 것이 이해하고 선택하고 주문하고 구매하기에 쉬운가?

 - 어떻게 하면 모든 구매 절차가 더 빨라질 수 있을까?

 - 당신의 디자인은 단순하고 아름다운가?

  [벅민스터 풀러 Buckminster Fuller 는 뭔가를 디자인 하는 것이 아름다움이라고 한 번도 생각한 적은 없지만, 자신의 솔루션이 아름답지 않으면 잘못된 것이라는 사실을 알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 제품이나 디자인의 모든 요소가 당신에게 중요한가?

 - 어떻게 작동하는지 사람들이 분명하게 알 수 있는가? (샤워 손잡이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한 마디 하자면, 제발 그걸 통일시켜서 매년 호텔에서 샤워를 할 때마다 어떻게 해야 따뜻한 물이나 찬물이 나오는지 파악하느라 1년에 몇분씩 허비하지 않게 만들 수는 없겠는가?)


# 명확함과 인식의 흐름

 - 당신의 이름과 메시지, 고객접점, 웹사이트, 시스템, 절차 그리고 설명서가 좋은 흐름으로 이어지고 있는가? 이해하고 발음하고 접근하며 사용하기가 놀라울 정도로 쉬운가 말이다. 그저 이해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오해의 소지가 있는 건 아닌간?


# 모양과 색의 영향

 - 당신이 사용하는 모양과 색이 올바른 메시지와 느낌을 전달한다고 확신하는가?

  [ 시게노부 고바야시 Shigenobu Kobyashi의 컬러 이미지 스케일 Color Image Scale을 유용한 가이드로 추천한다.]

 - 당신의 색은 무엇을 전달하는가?

 - 당신이 전달하는 데 실패한 것은 무엇인가?


# 감정에 호소

 - 당신의 메시지는 감정에 강하게 어필하는가? 아니면 단순히 논리적인 수준에 그치는가?

 - 사람들이 당신의 제품을 찾게끔 만드는 감정적인 힘이 무엇이고 당신의 제품을 거부하게 만들지도 모르는 힘은 무엇인지 파악했는가?

 - 경쟁사의 제품을 선택하게 만드는 감정적인 힘을 알고 있는가?

 - 어떻게 그것을 다룰 것이며 그것에 어떻게 맞설 것인가?


# 낙관주의 

 - 당신의 메시지는 낙관적으로 제시되는가?

 - 나쁜 결과를 피하기 보다는 좋은 결과를 이루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는가?


# 집중결핍증후군 극복하기

 - 당신은 휴대폰으로 통화를 하는 사람들조차도 당신을 알아차릴 수 있도록 생생사게 커뮤니케이션 하는가? 아니면 다른 자극체가 잠재구매자에게 다가가면 당신은 쉽게 간과되어 버릴 만한 것인가?

 - 단순히 관심을 받는 것이 아니라 잠재고객들이 당신을 선택하는 걸 편하게 생각할 만큼 친숙해지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받는지 확인하고 있는가?

 - 당신은 진실되고 진정한 방식으로 관심을 받는가?


# 기대치의 지배적인 힘

 -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특별한 것이라는 기대치를 조성하는가?

 - 우수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모든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는가?

 - 당신은 그런 기대치에 주기적으로 부응하고, 가끔씩은 기대치를 초과할 수 있도록 모든 절차를 잘 관리하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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